김계춘신부 제주 해군기지 반대 운동에 대한 성찰!
십자가 군병들아 주위해 일어나라!
북괴공산 독재는 용마귀들이다.
救主 하늘님!
십자군은 하나님의 명령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출전했다!
정의 사제단 모두는 십자군의 참 모습을 본받기바란다!
천주교 사회 교리서에도 "자연을 절대화하고 인간자신의 존 엄 위에 두는 태도는 삼가야 한다. 지나치면 자연이나 대지를 신격화하는 지경에 이를 수 있다.(사회교리 347P 463장)"
일부 환경 운동단체들이 하듯이 생물권을 차별 없는 가치를 지닌 생물통합체로 간주하여 인간과 다른 생명체들 사이의 가 치론적인 차이를 없애자는 제안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므로 천주교 사회교리는 자연생물을 인간과 동등시하는 사상을 배 격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을 위해서는 자연법 거역이 아니라 고차원적으로 자연법을 선용할 수 있는 것이다.
(요한 바오로 2세, 환경과 건강 영어판 1997. 4.9. 2면)
5. 천주교 사회교리를 빗대어 시류를 타는 정치 노름에 개입하 지 마라.
옛날 한국에는 4대 박해를 통해 103년이란 오랜 세월 수많은 신자들이 죽고 피난하고 신앙생활에 극심한 고통을 겪었다. 당시에 외국인 선교사가 한국의 제사문제를 잘못 해석하여 조 상에게 바치는 효심의 제사를 신앙교리에 어긋난다 하여 금했다.
그리하여 당시 사색당파의 정치적 권력투쟁에 이용되었다. 오 늘날처럼 천주교에서 조상제사가 허용된 점을 생각하면 그 당 시 시기적으로 백성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결과로 그 많 은 순교자들을 내었다.
만일 그런 혹독하고 103년간의 장기적인 박해가 없었다면 오 늘날 개화한 그 후손들로 인해 얼마나 많은 신자가 탄생했겠 는가?
제주 해군기지 사건은 노무현 정부시절에 합법적으로 이미 결 정났고,
법적 조치가 끝났는데도 그때는 가만히 있다가 요즈음 갑자기 선거철을이용하여 한국천주교 공동체가 분열되는 마수에 속아 넘어가서는 안 될 것이다. 마귀는 분열을 일으키고 성령은 일 치를 이룬다.
끝으로 환경문제는 인간 생명문제가 최고 가치이므로 현실적으 로 북한인권문제와 중국주재 탈북자 북송저지 문제가 더 시급 한 생명구출 문제인데 이런 기도 행위는 왜 없는가? 천주교 순 교자들의 피와 목숨걸고 자유를 지켜낸 전우, 애국자들 덕에 자유로히 세계에서 부러워하는 신앙생활을 하고 있음을 명심해 야 한다. 이 기회에 병역미필자들은 좀 겸손하기 바란다.
지금 많은 천주교 신자들이 일부 천주교회 행위에 대해 눈살 을 찌푸리며 양심에 맞지 않는 성당에서의 시국강론 운동 때문 에 성당을 이탈하게 만들고 있다. 어느덧 사랑이 아니라 미움 을 조장하는 종교로 변해 버릴까 염려된다.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를 구하소서. 아멘! 천주교 나라사랑 기도모임 영적지도 원로신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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