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법칙 10-10-10 출처 : 행복한 경영이야기 |
![]() |
고객한명을 데려오는 데는 10달러의 비용이 들고, 고객을 잃어버리는 데는 10초의 시간이 걸리며, 잃어버린 고객을 다시 데려오는데는 10년이 걸린다는 말이 있다. 이것이 고객의 법칙 10-10-10이다. - 안종운 농업기반 공사 사장 |
![]() |
(정확성 여부를 떠나) 고객 확보 및 유지의 중요성을 강조한 좋은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이란 고객을 찾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다’라는 정의를 사업상 금과옥조로 삼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관한 정의임에도 불구하고 어디에도 제품을 만들어서 판다는 얘기 없이 오직 고객확보와 유지만 언급되고 있음이 매우 의미심장합니다. |
'유용한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이코프스키는 어떻게 영감을 얻었나 ? (0) | 2006.01.10 |
---|---|
대화의 3분의 2를 듣는데 쓴다 (0) | 2006.01.09 |
[글쓰기란…] 생각은 깊게 문장은 짧게 (0) | 2006.01.04 |
2,000달러를 맘대로 지출할 권리 (0) | 2006.01.03 |
물(?) 많이 나오게 팍팍~~박아??? (0) | 2005.12.23 |